윈도우 11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사용하기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이 2022년 6월 15일부로 지원이 종료된다. 하지만 국내 웹사이트들 중 아직도 인터넷 익스플로러 11을 이용해 접근해야 하는 사이트들도 종종 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2022년 6월 15일 지원 종료

기존에 윈도우 11 업데이트를 진행하면 인터넷 익스플로러 11로 접근을 해도 엣지 브라우저로 가도록 설정이 변경된다. 이런 경우 엣지 설정에서 기본 브라우저 설정을 바꿔주면 인터넷 익스플로러 11을 활용할 수 있었다. 


최근 공개된 윈도우 11에서는 아예 인터넷 익스플로러 11이 실행되지 않도록 막혀 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32비트 프로그램 파일 폴더에 여전히 존재하고 있지만 실행시키면 엣지로 바로 이동된다. 



윈도우 11 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사용하기 ( feat IE 모드)

2022년 6월로 보안 지원이 종료된다고 하지만 여전히 국내 많은 사이트들은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이용해야만 제대로 작동하는 사이트들이 많이 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런 사이트들을 위해서 2029년까지 IE모드라는 것을 이용해서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임시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IE 모드는 사용할때마다 일회성으로 활용하는 방법이 있고 인증을 해서 한 달간 사용할 수 있는 방법 두 가지가 있다. 물론 한 달 인증은 한 달 후에 다시 인증을 해줘야 한다. 

 

그전에 먼저 엣지에서 IE 모드를 활성화시켜줘야 한다. 엣지 브라우저를 실행시키고 “설정 > 기본 브라우저”에 가면 “Internet Explorer 호환성”이라는 항목이 보인다.

엣지 "설정 > 기본 브라우저"에서 IE 모드를 허용할 수 있다

여기서 “사이트를 Internet Explorer 모드로 다시 로드할 수 있습니다.” 항목에서 “허용”으로 해주고 엣지 브라우저를 재시작해주면 된다. 

이렇게 하고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접속하고 싶은 사이트에 가서 오른쪽 상단 “X” 버튼 아래 “…”을 누르면 “Internet Explorer 모드에서 다시 로드” 항목이 보인다. 

 

이제 웹사이트가 다시 불러지면서 IE 모드가 활성화됐다는 표시로 주소표시줄 앞에 인터넷 익스플로러 아이콘이 보인다.  이제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많이 사용하던 액티브 엑스도 설치가 가능하다. (일부 은행권이나 공공기관 사이트에 접근이 가능하다는 의미이다) 

주소표시줄 앞에 인터넷 익스플로러 아이콘을 클릭하면 앞으로 이 사이트에 대해서는 익스플로러 모드로 열리도록 설정을 해 놓을 수 있다. 

 

만약 한 달간 해당 사이트에 IE 모드를 활성화 시킨 상태로 사용하고 싶다면 “설정 > 기본 브라우저 > Internet Explorer 호환성” 항목에서 “Internet Explorer 페이지” 항목에서 추가해 주면 된다. 

이 IE 모드는 한 달이 지나면 다시 엣지로 실행된다. 한 달 후에는 다시 등록해 줘야 한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