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카타르월드컵 8강 대진표
2022 카타르월드컵 8강 대진표

2022 카타르월드컵 8강 대진표 및 시간

대한민국의 월드컵 도전은 2022 카타르월드컵에서 16강 진출이라는 큰 성과를 이뤘다. 비록 16강에서 브라질에 패하며 탈락했지만 선수들의 투지와 헌신은 기억에 남을만한 월드컵이라고 보기에 부족함이 없었다. 2022년 12월 7일(수) 16강 모든 일정이 끝이 났고 8강 팀이 가려졌다. 16강 이후부터는 단판 승부이기 때문에 뒤로 물러설 수 없는 승부를 할 수 밖에 없다. 

 

또한 신중하게 플레이를 할 수밖에 없기 때문에 연장승부와 승부차기를 하는 경우도 많다. 이번 16강전에도 승부차기까지 간 경기가 두 경기나 있었다. 일본이 크로아티아와 연장까지 가는 접전끝에 승부를 내지 못하고 결국 승부차기에서 패해 8강행이 좌절되기도 했다. 

 

 

2022 카타르월드컵 8강 대진표

2022 카타르월드컵 8강 대진표

크로아티아 vs 브라질

네델란드 vs 아르헨티나

모로코 vs 포루투갈

영국 vs 프랑스

 

지난 월드컵에서 결승에서 맞붙었던 프랑스와 크로아티아가 8강까지 합류했다. 크로아티아는 전성기를 지난 선발진이라고는 하지만 우여곡절끝에 뒷심을 발휘하며 8강에 안착했다. 다만, 8강 상대가 브라질이라는 점은 조금 안타까운 마음이다. 대한민국이 져서가 아니라 브라질 전력은 정말 막강해 보이기 때문이다. 

 

포루투갈도 호날두가 빠지자 다른 팀으로 변모한 듯 보인다. 16강에서 포루투갈은 호날두를 빼고도 펄펄 나는 모습을 보여줬다. 스페인을 꺾고 올라온 모로코의 도전이 포루투갈을 만나서 어떻게 끝을 맺을지 지켜보는 재미도 있다. 네델란드와 아르헨티나의 경기도 재미 있을 것 같다. 오랜시간 절치부심하다 월드컵 무대에 다시 등장한 오렌지 군단과 이제는 은퇴를 바라보는 아르헨티나 메시의 마지막 월드컵 보는 이들의 관심을 자극하기에 충분하다. 

 

말도많고 탈도 많은 월드컵이지만 이제 막바지를 향해 가고있는 월드컵이다. 유럽과 남미가 아닌 지역에서 치뤄지는 월드컵에서 남미 팀이 강세를 나타낸다고는 하는데 이번 월드컵 우승은 어떤 나라가 하게 될지도 무척 궁금해진다. 

 

 

2022 카타르월드컵 8강 대진 시간표

크로아티아 vs 브라질 -2022년 12월 10일 새벽 0시

네델란드 vs 아르헨티나 -2022년 12월 10일 새벽 4시

모로코 vs 포루투갈 - 2022년 12월 11일 새벽 0시

영국 vs 프랑스 - 2022년 12월 11일 새벽 4시

 

브라질과 크로아티아가 맨 먼저 8강을 치룬다. 경기가 어떻게 끝이 날지는 모르지만 먼저 게임을 치르고 쉴 수 있는 팀에게는 체력적인 이점이 있다고 볼 수  있다. 어느팀이 올라가도 어색하지 않지만 개인적으로 언더독 모로코의 선전을 기대해 본다. (뭐, 호날두 때문은 절대 아니다. 절대) 

 

맺음말

영국과 프랑스의 경기도 무척 흥미롭다. 두터운 선수층과 EPL을 통해 익숙한 스타들이 많이 나온 영국과 지난 월드컵 우승국 프랑스의 맞대결이다. 이번 월드컵에서 음바페는 드디어 대관식을 치루려는 것 같다. 단순히 빠르기만 한 것이 아니라 골대 앞에서 보여주는 강력한 슈팅은 이제 음바페의 시대가 열린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 같다. 

 

영국도 이제 전성기 기량으로 참석하는 마지막 월드컵을 보내는 헤리케인과 새로운 영국을 책임질 차세대 선수들의 등장으로 많은 기대를 하게 한다. 개인적으로 이번 대회 가장 강력한 우승후보는 역시 브라질을 꼽을 수 있을 것 같다. 겨울에 열리는 월드컵이라 더욱 이채롭고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이번 카타르월드컵을 보는 재미가 더해지고 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