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을 라이온으로 업데이트 하면서 즐겨쓰던 VisualHub 가 작동하지 않는 사태가 발생했다. 원래 스크립트 에러 창은 뜨곤 했지만 아예 작동이 안되는 상황이라 포기해야 하나 했다. 몇 시간의 삽질 끝에 발견한 라이온에서 VisualHub 사용하는 방법. VisualHub 는 공식적으로 지원이 중단된 상태지만 홈페이지에 라이온용 업데이트 파일을 지원하고 있었다.(이런 고마울데가...ㅠ.ㅠb)

VisualHub 라이온 업데이트 공지 :  http://www.techspansion.com/vhlion.html



아래는 페이지를 번역한 것이다.(맘대로 번역했으니 알아서 받아 들이시길...ㅠ.ㅠ)

Download vh-lionupdate.zip 

설치방법:

1. 응용프로그램 > VisualHub 프로그램 아이콘을 클릭하고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면 "패키지 내용보기"(Show Package Contents)라는 메뉴를 선택한다.

2. 다운로드 받은 압축파일을 풀면 .scpt 라는 확장자를 가진 파일이 3개 있다.그일들을 VisualHub.app/Contents/Resources/Scripts/ 위치에 덮어 쓴다.

당분간은 별 탈없이 쓸 수 있다고 한다. 애플에서 32bit 응용프로그램에 대한 애플 스크립트 스튜디오 지원을 멈추지 않는 한 그렇다고 한다...ㅠ.ㅠ

아울러 Rob Leatherwood 라는 분이 제공하는 ffmpeg 업데이트 패치도 해주면 좋다고 한다.(해보고 싶으신 분들은 시도해 보시길...호환성과 인코딩 속도가 빨라지는 듯....)
http://home.earthlink.net/~robert.leatherwood/

VisualHub는 몇년 째 지원이 중단된 상태이며 이 업데이트를 설치하면서 생기는 문제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맥 & 애플'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독에 빈 공간 추가 하기  (0) 2011.11.23
GoodBye!  (0) 2011.10.10
아이폰 3GS 리퍼를 받다.  (0) 2010.11.30
스티브잡스가 어도비(플래시)에게...  (0) 2010.04.30
결국 기다렸던 3G 아이폰은 나오질 않았다.  (0) 2008.06.11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