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한국인이 가장 많이 결제한 커피 전문 브랜드는 어디일까? 한국인 만 20세 이상 개인 결제금액을 추정한 결과에 대해서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자.
한국인이 가장 많이 결제한 커피 전문 브랜드
1위 - 스타벅스 (2조 679억 원)
2위 - 투썸플레이스 (5,651억 원)
3위 - 이디야커피 (5,354억 원)
4위 - 메가커피 (2,787억 원)
5위 - 할리스커피 (1,891억 원)
6위 - 백다방 (1,571억 원)
7위 - 파스쿠찌 (1,362억 원)
스타벅스가 압도적 1위를 차지한 가운데 메가커피, 백다방의 약진이 두드러진다. 몇 년 전만 해도 많이 보였던 커피빈은 순위에 없었다. 2위 ~ 7위까지의 매출을 다 합친 것보다 스타벅스의 매출이 더 많다.
스타벅스는 올해 2월 한 달 동안 709만 명이 평균 26,970원을 결제했으며 상위 7개 커피 전문점 브랜드 중 결제금액, 결제자수, 1인당 평균 결제금액에서 모두 1위였다.
투썸플레이스는 2월 한 달 동안 277만 명이 평균 16,270원을 결제했다. 이디야커피는 2월 한 달 동안 319만 명이 평균 12,890원을 결제했다. 메가커피는 2월 한 달 동안 276만 명이 평균 9,530원을 결제했다.
할리스는 2월 한 달 동안 93만 명이 평균 13,900원을 결제했다. 빽다방은 2월 한 달 동안 135만 명이 평균 8,460원을 결제했다. 파스쿠찌는 2월 한 달 동안 64만 명이 평균 15,060원을 결제한 것으로 조사됐다.
위 조사는 한국인 만 20세 이상 개인 소비자가 신용카드, 체크카드, 계좌이체, 휴대폰 소액결제로 가맹과 직영 구분 없이 커피 전문 브랜드에서 결제한 금액을 기준으로 했다. 법인카드, 법인계좌이체, 기업 간 거래 및 기프티콘, 카카오페이, 배달 플랫폼 등을 통한 결제 금액은 제외되었다.
출처 : platum.kr/archives/159981
함께 읽으면 좋은 글들
2021.04.02 - [생활정보] - 매출 상위 100대 기업 영업이익 TOP 10
2021.03.18 - [해외축구] - 2020/21 유럽 5대 리그 팀득점 TOP 5
2021.03.11 - [생활정보] - 2020 세계 전기차 판매량 순위, 테슬라 1위, 현대차 4위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0 아파트 브랜드 순위 (0) | 2021.04.13 |
---|---|
생생정보 도로 위의 암살자, 스텔스 차량 주의보 (0) | 2021.04.08 |
매출 상위 100대 기업 영업이익 TOP 10 (0) | 2021.04.02 |
생생정보 올바른 걷기 자세 (0) | 2021.04.01 |
달걀에 적힌 숫자의 의미 (0) | 2021.03.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