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한국인이 가장 많이 결제한 커피 전문 브랜드는 어디일까? 한국인 만 20세 이상 개인 결제금액을 추정한 결과에 대해서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자. 



한국인이 가장 많이 결제한 커피 전문 브랜드


1위 - 스타벅스 (2조 679억 원)
2위 - 투썸플레이스 (5,651억 원)
3위 - 이디야커피 (5,354억 원)
4위 - 메가커피 (2,787억 원)
5위 - 할리스커피 (1,891억 원)
6위 - 백다방 (1,571억 원)
7위 - 파스쿠찌 (1,362억 원)

 

스타벅스가 압도적 1위를 차지한 가운데 메가커피, 백다방의 약진이 두드러진다. 몇 년 전만 해도 많이 보였던 커피빈은 순위에 없었다. 2위 ~ 7위까지의 매출을 다 합친 것보다 스타벅스의 매출이 더 많다.

스타벅스는 올해 2월 한 달 동안 709만 명이 평균 26,970원을 결제했으며 상위 7개 커피 전문점 브랜드 중 결제금액, 결제자수, 1인당 평균 결제금액에서 모두 1위였다.

투썸플레이스는 2월 한 달 동안 277만 명이 평균 16,270원을 결제했다. 이디야커피는 2월 한 달 동안 319만 명이 평균 12,890원을 결제했다. 메가커피는 2월 한 달 동안 276만 명이 평균 9,530원을 결제했다.

할리스는 2월 한 달 동안 93만 명이 평균 13,900원을 결제했다. 빽다방은 2월 한 달 동안 135만 명이 평균 8,460원을 결제했다. 파스쿠찌는 2월 한 달 동안 64만 명이 평균 15,060원을 결제한 것으로 조사됐다.

위 조사는 한국인 만 20세 이상 개인 소비자가 신용카드, 체크카드, 계좌이체, 휴대폰 소액결제로 가맹과 직영 구분 없이 커피 전문 브랜드에서 결제한 금액을 기준으로 했다. 법인카드, 법인계좌이체, 기업 간 거래 및 기프티콘, 카카오페이, 배달 플랫폼 등을 통한 결제 금액은 제외되었다.

 

 

출처 : platum.kr/archives/159981

 

작년 한 해 한국인이 가장 많이 결제한 커피 전문 브랜드

 

platum.kr

함께 읽으면 좋은 글들

2021.04.02 - [생활정보] - 매출 상위 100대 기업 영업이익 TOP 10

 

매출 상위 100대 기업 영업이익 TOP 10

2020 영업이익 TOP 10 1위 - 삼성전자 (35조 9938억7600만 원) 2위 - SK하이닉스 (5조126억2400만 원) 3위 - 한국전력공사 (4조 862억 7500만 원) 4위 - LG전자 (3조1949억8700만 원) 5위 - 포스코 (2조4030억..

whdrnr01.tistory.com

2021.03.18 - [해외축구] - 2020/21 유럽 5대 리그 팀득점 TOP 5

 

2020/21 유럽 5대 리그 팀득점 TOP 5

2020/21 유럽 5대 리그 팀득점 TOP 5 1위 독일 분데스리가 바이에른 뮌헨 : 74골 (25경기) 2위 이탈리아 세리아 인터밀란 : 65골 (27경기) 3위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맨체스터시티 : 64..

whdrnr01.tistory.com

2021.03.11 - [생활정보] - 2020 세계 전기차 판매량 순위, 테슬라 1위, 현대차 4위

 

2020 세계 전기차 판매량 순위, 테슬라 1위, 현대차 4위

전기자동차 시장이 나날이 확대되고 있다. 작년 코로나 19로 세계 자동차 시장은 성장세가 멈췄지만 전기자동차 판매량은 늘어났다. 2020년 세계 전기동력차 판매량은 294만 3172대

whdrnr01.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