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opard가 나온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벌써 자료들이 올라오고 있네요. 인텔PC에서도 Leopard를 설치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맥에 설치하지 않고 인텔PC에 설치해서 돌리는 것을 해킨토시라고 부르는 사람들도 있지요...^^(도전해 보고 싶으신 분은 http://x86osx.com 을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안된다고 하고 불가능하게 만들어 놨다고 하면 더 되게 해보고 싶은 것이 사람의(해커들의) 마음인가 봅니다.

해당 포스팅에 따르면 현재 Leopard를 인텔PC에 설치하는 방법은 모든 하드웨어를 가리지 않고 지원할 만큼 완벽하지 않으며 일부 시스템에서는 설치가 아예 되지 않는 증상도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설치 전에 중요한 데이터는 꼭 백업 받아 놓고 시도할 것을 권하고 있습니다. 저도 예전에 인텔PC에 Tiger 설치를 시도해 본적이 있었는데요. 설치까지는 성공을 했는데 일부 드라이버들이(사운드) 설치가 안되고 해상도 지원이 미흡해서 그냥 지웠던 기억이 있습니다. 꼭 설치해 보고 싶으신 분들은 중요한 데이터를 꼭 백업하시고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설치하기 전에 세가지를 준비해야 합니다.

설치전 준비 항목
패치된 DVD이미지
패치가 포함된 Zip파일(압축파일)
FAT32로 포맷된 USB드라이브

1단계. 설치를 시작하기 전에 준비할 것들
네로같은 버닝 소프트웨어를 이용해 싱글레이어로 DVD이미지를 굽는다
USB 플래스 드라이브의 볼륨명(Label)을 "Patcher"로 해줍니다.(나중에 필요한 부분이라고 하며 꼭 이렇게 해야 한다고 합니다.)
USB 드라이브에 패치가 포함된 Zip파일(압축파일)을 풀어서 복사합니다.
USB 드라이브 안에 "files"라는 폴더가 있는지 확인을 합니다.(폴더명이 files여야 합니다.)

2단계. Leopard 설치하기
자! 이제 설치 준비가 끝났습니다. 전 단계에서 제작한 DVD를 넣고 DVD로 부팅합니다.(F2를 누르거나 바이오스에서 부트메뉴를 설정하세요.)
DVD로 부팅을 하면 인스톨러가 나타나야 합니다.(시간이 조금 걸립니다. 기다리세요.)
사용할 언어를 선택하고 "Customize"(사용자화)를 선택해서 설치하지 않을 패키지들을 골라냅니다.
이제 설치가 시작됩니다. 시간이 조금 걸리니까 커피라도 한잔 마시고 오세요.
설치가 끝나면 리부팅하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리부팅을 하십시요. 리부팅 전에 PC에 USB 드라이브가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연결하지 않았다면 연결하세요.)

3단계. Leopard 패치하기
이제 Leopard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하지만 사용기 위해서는 패치를 해야 합니다. DVD는 그대로 드라이브에 넣어둔채 부팅 하세요.
다윈 부트로더가 불러질때까지 기다리세요. 다 불러지면 F8키를 누르세요. 이제 프롬프트가 보여야 합니다. -S를 입력하고 엔터키를 치세요. DVD가 버보스모드로 불러집니다. 어떤 에러가 있는지 보세요. 문제없이 불러져야 합니다. 이미 당신의 PC에는 Leopard가 설치되어 있으니까요.
셋업이 불러진 다음 언어를 선택합니다. 이렇게 하고 나면 환영합니다 화면을(Welcome screen) 보실 수 있습니다. 거기서 Utilities-Terminal.(유틸리티 - 터미널)을 찾습니다.
터미널이 뜨면 USB드라이브를 찾습니다. 터미널에 아래 나오는 명령어를 그대로(순서대로) 입력하세요.
cd ..
cd ..
cd Volumes
cd Patcher
cd files
cd 와 .. 사이에는 스페이스바를 이용해 한 칸을 띄워야 합니다.
자! 이제 Leopard가 당신의 PC에서 작동하도록 패치를 해야합니다. 터미널에 아래 명령어를 입력하세요.
./9a581PostPatch.sh
패치프로그램이 실행되었습니다. 패치가 진행되는 동안 ACPUPowerManagement.kext 를 삭제하겠느냐는 질문이 나오면 Yes를 선택하세요.
패치가 완료되고 나면 이제 Leopard로 부팅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과정을 통해 Leopard를 인텔PC에서 실행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여기서는 패치된 DVD이미지를 구할 수 있는 방법은 소개하지 않았습니다.(bit torrents를 말하는 것 같습니다.) Demonid 같은 토런트 공유 사이트를 이용하라고 권장하고 있습니다.(아마 우리나라에는 여러 웹 하드나 P2P를 통해 퍼질 것으로 예상이 되네요.) 친철하게 스크린샷도 올라와 있습니다.(예전에 맥이 PPC를 사용할때는 금방 구분이 되던데 이제는 모두 인텔CPU를 사용하니 구분하기가 조금 애매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추가로 업데이트 된 내용들은
이 해킹된 시스템은 인텔 CPU에 최소한 SSE3이상을 지원해야 한다고 합니다.(AMD는 조금 기다리셔야 할 듯...)
Leopard 파티션은 HFS+로 포맷되어야 한다고 합니다.
Leopard는 MBR에 설치해야 합니다. GUID에 설치하면 부팅되지 않습니다.
앞으로 몇가지 해킹된 DVD가 더 올라올 것이고 더 개선될 것이기 때문에 더 기다려도 좋을 거라네요.


이상 간단하게 옮겨봤는데요. 한글메뉴 문제와 DVD이미지 구하는 문제, 패치된 압축파일 등은 아무래도 관련 사이트에서 도움을 받으셔야 할 것 같네요...^^ 인텔PC에서도 Leopard의 타임머신이나 여러가지 기능들이 잘 작동할지 누구 설치해 보신 분들 댓들 달아 주세요...^^

관련 정보 :
http://dailyapps.net/2007/10/hack-attack-install-leopard-on-your-pc-in-3-easy-steps/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