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드디어 베일에 쌓여 있던 air가 실체를 드러냈습니다. 다름 아닌 맥북에어. 많은 추측이 난무했고 저는 나름대로 무선과 관련된 기기일것이라고 예측하고 있었는데 맥북의 슬림버전이 "맥북에어"라는 이름을 달고 나왔습니다. 공기처럼 가볍다는 뜻도 있을 것 같고 무선기술을 많이 활용하는 제품 특성을 강조한 듯한 인상이 있습니다. 사람들이 대개 "맥북나노"가 될것이라는 예상을 했었는데 이름은 만든사람이 짓기 나름인 모양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나저나 얇긴 정말 얇습니다. 스티브 잡스가 키노트 도중에 무슨 서류봉투 같은 걸 들고 나오는데 거기서 "맥북에어"를 꺼냅니다. 얇다는 것을 강조하기 위해서 그렇게 설정을 한것 같네요. 정말 얇고 정말 가볍고 정말 비쌉니다...ㅠ.ㅠ 정말 이제 공기(air) 없이 어떻게 살 수 있을까요? 지르자니 비싸고 바라보자니 갖고 싶은 그런 제품이 하나 더 늘어버렸습니다.....^^ 이번 키노트도 작년처럼 시선을 확~ 잡아끄는 하드웨어가 하나 등장한 셈이네요. 작년 아이폰보다 조금 못하긴 하지만 매년 실망시키지 않는 애플입니다.....^^

마지막으로 맥북에어에서 여러가지 데모중에 한가지 주목하고 싶은 부분은 터치패드입니다. 뭐, 멀티터치로 재미를 봐서 여기 집어 넣는다 정도로 생각할 수 도 있겠지만 저는 이렇게 생각해 봤습니다. 여기 저기 집어 넣는다기 보다는 시제품으로 다른 제품을 개발중일 수 있다는 겁니다. 이번에 루머로 맥터치가 아주 많이 나돌았는데요. 맥터치도 루머로만 끝나진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아이팟 터치를 자주 사용하다 보면 멀티터치가 "신기한"기능이 아니라 "생활의 일부"처럼 느껴지게 됩니다.(터치 사용하면 생긴 버릇 중 하나는 사무실에서 다른 사람들과 상의를 할때 꼭 모니터에 대고 멀티 터치 흉내를 낸다는 겁니다. 다들 저를 보고 증세가 심각하다고 합니다..^^) 듀얼 디스플레이를 사용하다 보면 멀티터치를 활용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때도 있습니다. 맥터치 이미 만들고 있다는 느낌. 강하게 듭니다....^^


p.s : 의욕적으로 시작한 영화 대여 서비스는 잘 되면 좋겠습니다. 결국 이건 불법다운로드와의 경쟁이 될것 같네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