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정보통에 소개된 여름철 피부관리를 위한 아로니아 활용법에 대해 알아보자. 아로니아는 여름철 제철과일로 피부 관리에도 좋고 영양 간식으로도 사용될 수 있다. 

아로니아는 질병, 가뭄, 벌레 등에 내성이 강해 기르기 쉽고 비교적 잘 자라는 관목이다. 벌레에 내성이 강한 이유는 짐작하는 대로 쓴 맛이 있기 때문이다. 

블루베리보다 크기는 좀 더 작고 색은 더 진하다. 아로니아가 쓴 맛도 조금 더 강한 편이다. 아로니아에는 항산화 작용이 있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하여 노화를 늦추고 시력 기능을 개선해주는 효과가 있고 심혈관 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한다. 면역력을 높이는데 아주 좋은 식물이라고 할 수 있다. 

아로니아는 2012년부터 국내에서 활발하게 재배하기 시작해서 이제는 국산 과일로 자리를 잡았다고 볼 수 있다. 아로니아는 껍질에 함유된 탄닌 성분 때문에 떫고 신맛이 강하다. 

아로니아의 다양한 활용 방법 - 분말로 섭취

아로니아는 동결 건조 분말로 섭취하면 편리하다. 밀가루로 수제비를 만들때 이 아로니아 분말을 추가해 주면 보랏빛이 나는 수제비를 만들어 먹을 수 있다. 

아로니아의 다양한 활용 방법 - 과일과 유제품 활용

여름철에 특히 상하기 쉬운 바나나와 유제품 같은 경우도 아로니아와 만나면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여름철에 금방 변색이 되고 상하는 바나나를 냉동실에 넣어서 얼린 다음 아로니아와 얼린 바나나로 맛있는 스무디를 만들 수 있다. 

 

아로니아의 다양한 활용 방법 - 피부미용을 위한 마스크 팩

아로니아는 영양식에도 쓰일 뿐만아니라 피부 관리에도 좋다. 아로니아로 마스크팩을 만드는 방법을 아래에서 살펴보자.

1. 아로니아에 우유를 넣고 간다.

2. 밀가루로 농도를 맞춘다.

3. 마스크 시트 위에 올려 준 뒤 펴 바른다.

 

이렇게 여름철 영양간식으로 피부미용에도 좋은 아로니아. 아로니아를 쇼핑몰에 검색해 보니 즙 형태로 분말 형태로 여러 가지 제품이 있었다. 음식과 피부미용을 위해 간편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분말 가루 형태로 구매해서 사용해 보는 것도 좋을 드 싶다. 

 

https://coupa.ng/bHMLVY

 

자연지애 유기농 아로니아 동결건조분말

COUPANG

www.coupang.com

 

이 글은 TV 프로그램의 예고편이나 본방송을 보고 개인적으로 궁금해서 찾아본 내용을 정리한 것이다.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연관성은 없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이미지 출처 : KBS2 생생정보통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