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최근 '전지적 참견 시점' 보셨나요? 이번 전참시 에피소드에서는 MBC 아나운서국의 '살아있는 역사'이자 현재 아나운서국 부장을 맡고 있는 전종환 아나운서의 일상이 공개되었습니다. 카리스마 넘치는 뉴스 앵커의 모습 뒤에 숨겨진, 어딘가 짠하고 공감 가는 'K-직장인' 부장님의 모습, 그리고 아내 문지애 아나운서와 아들 범민이와 함께하는 스윗한 아빠의 모습까지! 반전 매력이 가득했던 이번 화의 핵심 포인트를 정리해 드립니다.

 

"오지 않아도 됨(진짜임)"... 소심한 부장님의 회식 공지

방송 초반, 전종환 아나운서는 요즘 시대 '부장님'들의 고충을 여실히 보여줍니다. 팀원들에게 회식이나 점심 제안을 할 때 혹시나 부담을 줄까 봐 전전긍긍하는 모습이 그려졌는데요.

특히 회식 공지를 올릴 때 "오기 싫은 사람은 안 와도 됨 (진짜임)"이라는 괄호까지 붙여가며 눈치를 보는 모습은 많은 직장인들의(혹은 부장님들의) 웃픈 공감을 자아냈습니다. 점심시간에 후배들이 불편해할까 봐 혼자 밥을 먹거나, 후배들과의 대화에 끼고 싶어 하는 모습은 영락없는 '현실 고증' 김 부장님이었습니다.

 

문지애 vs 전종환, 극과 극 교육법

퇴근 후 집으로 돌아온 전종환 아나운서는 완벽한 '육아 대디'로 변신합니다. 특히 눈길을 끈 건 아들 범민이의 수학 공부를 봐주는 장면이었는데요. 평소 엄격하게 공부를 시키는 엄마(문지애)와 달리, 전종환 아빠는 아이의 눈높이에서 아주 친절하게 설명을 해줍니다.

아들 범민이는 "엄마는 장점이 없고 단점만 있어, 난 아빠가 좋아"라며 아빠의 교육 방식을 선호해 웃음을 주기도 했는데요. 모르는 문제가 나와도 화내지 않고 백과사전을 찾아가며 차근차근 설명해 주는 모습에서 '아나운서 아빠'의 자상함이 돋보였습니다.

 

"아빠, 용기 좀 내..." 아들의 팩트 폭격 

가족끼리 유튜브 아이템 회의를 하던 중, 아들의 충격적인 발언이 터집니다. 아빠에게 바라는 점이 있냐는 질문에 아들 범민이가 "아빠가 남은 생을 좀 용기 있게 살았으면 좋겠다"라고 한 것인데요.

평소 집안일(로봇청소기, 식기세척기 사용 등)을 할 때 아내 문지애 씨의 눈치를 너무 보는 아빠가 안쓰러웠던 모양입니다. 전종환 아나운서는 "작은 전투는 지고 전쟁에서 이기려는 것"이라며 변명해 보지만, 아들의 눈에는 그저 '엄마에게 당하고 사는 아빠'로 보였나 봅니다.

 

전현무를 이긴 남자, 하지만 아들의 선택은? 

재미있는 에피소드가 하나 더 있었는데요. 아들 범민이가 가장 좋아하는 연예인이 바로 '전현무'라는 사실입니다. 학교에서 딱지치기를 할 때 "전현무!"를 외치며 칠 정도라고 하네요.

 

사실 전종환 아나운서는 입사 동기였던 전현무와의 경쟁에서 이기고(?) MBC에 합격했던 화려한 과거가 있죠. 아빠가 "내가 전현무를 이겼다"라고 자랑스럽게 말해보지만, 아들은 "인생을 못 잡은 거지"라며 아빠를 K.O 시킵니다. 결국 아들의 부탁으로 전현무에게 사인 요청을 해야 하는 전종환 아나운서의 모습이 큰 웃음을 주었습니다.

 

뉴스 데스크에서의 냉철한 모습과 달리, 회사에서는 눈치 보는 부장님, 집에서는 아들과 아내 사이에서 고군분투하는 전종환 아나운서의 인간적인 매력이 돋보이는 회차였습니다. 21년 차 직장인의 애환과 화목한 가족의 모습을 보고 싶으시다면 이번 전참시 하이라이트 영상을 꼭 시청해 보세요!

 

함께 읽으면 좋은 글들

전자렌지에 넣으면 안되는 음식 TOP5

 

전자렌지에 넣으면 안되는 음식 TOP5

사진: Unsplash의Lissete Laverde전자렌지는 현대 생활에서 빼놓을 수 없는 필수 가전제품입니다. 간편하고 빠른 조리가 가능해 많은 사람들이 애용하고 있죠. 하지만 모든 음식을 전자렌지에 넣어도

whdrnr01.tistory.com

2025년 대학 등록금 순위 | 가장 비싼 대학 vs 저렴한 대학 완벽 비교

 

2025년 대학 등록금 순위 | 가장 비싼 대학 vs 저렴한 대학 완벽 비교

2025년 대학 등록금 순위 | 가장 비싼 대학 vs 저렴한 대학 완벽 비교2025년 대학 등록금 현황 2025학년도 4년제 대학의 등록금 현황이 4월 대학알리미를 통해 공시되었습니다. 올해 대학 등록금 변화

whdrnr01.tistory.com

50대 남자의 임플란트 시술 후기 및 생존기

 

50대 남자의 임플란트 시술 후기 및 생존기

임플란트 시술을 했습니다. 이전에도 임플란트를 하나 시술 받았지만 이번에는 상황이 조금 다릅니다. 평소 잇몸이 좋지 않아서 염증이 있어서 고생을 좀 했습니다. 이가 아픈 날이면 잇몸이 부

whdrnr01.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